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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트와 자장가
SwiftUI 4.0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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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acking with swift를 운영하는 폴 허드슨 씨의 정리
벌써 SwiftUI의 세 번째 업데이트다.
베타 때부터 열심히 쫓아왔는데 이제 확실히 쓸만해졌다.
선언형 프로그래밍을 좋아하진 않지만 직관성과 애니메이션 관리 측면에선 장점이 확실하다.
무엇보다 xcode를 무시하고도 UI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.
모바일앱의 완성도는 마이크로트랜지션이 핵심이라고 믿는데, UIKit으로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생각을 하면 한 세월이 갈 것 같다.
그래서 연습삼아 UIKit을 써보고 싶다가도 실제 프로덕션에서 사용 안 할 텐데(이건 내 경우로, 회사는 정반대로 UIKit만 사용한다. 행여나 오해 마시길) 굳이 할 필요가 있나 싶다.
iOS16부터 지원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폰 6s와 7, SE1을 버리게 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,
화석이나 다름없는 6s까지 지원하는 SwiftUI 3.0을 좀 더 쓸 것 같다.
솔직히 말해, 스위프트유아이의 최대 단점은 backward compatibility다.
niche한 앱에만 적용 가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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